중국은 대부분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서 중고차 매매를 진행합니다. 중고 자동차를 구매하고자 할 때 온라인 사이트에서 자동차 정보를 비교하시고, 직접 자동차를 확인하신 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자동차를 판매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品牌网에서 발표한 중국 최대 중고차 거래 사이트 TOP4 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중고차 거래 사이트 TOP 4

Oversea Story China Live Secondhand Car 1

瓜子

2015년 설립한 Guazi는 전국의 200 개가 넘는 도시에서 중고차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고품질 서비스를 위해 8년, 15 만 키로 이내의 자동차만 거래하도록 규정했으며, 직접 판매 모델을 통해 중개상을 제거하여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versea Story China Live Secondhand Car 2

人人车

2014 년 설립한 Renren Car는 중고차를 매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와 구매자가 편리하게 자동차 거래를 할 수는 C2C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전문 중고차 감정팀을 두고 있고, 8 년 (15만 km) 내의 자동차만 거래되며, 자동차 구매자에게 1 년 / 2만 km 무상 보증, 14일 내 반품 가능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Oversea Story China Live Secondhand Car 3

优信二手车

Youxin Group의 자회사 인 Youxin Used Cars는 중고차 소매 제공을 전문으로 하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입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인터넷 기술, 수년간 중고차 산업에서 축적된 Youxin의 전문적인 경험을 활용하여 중고차 거래의 투명성을 높임과 동시에, 중고차 관련 상담, 구매 및 판매 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versea Story China Live Secondhand Car 4

二手车之家

2010년 설립된 Secondhand Cars Home은 차량 등록, 구매 정보, 시장 및 업계 동향 정보와 중고차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가격 평가, 신용 보증, 자동차 보험과 같은 여러 오프라인 비즈니스와 중고차 거래 시장 및 딜러사와 같은 산업 자원을 통합하여 비즈니스와 개인에게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haring experience and information

Tips!

중국 중고차 거래 사이트 통한 중고 자동차 매매 절차

중고차를 팔고자 할 경우 거래 사이트에 연락을 하면 해당 회사에서 직접 방문하여 자동차 상태를 확인한 후 견적가를 알려 줘요.
여러 사이트를 통해 견적 받아보시고, 규모가 커서 잠재 고객이 많고, 가격 높게 쳐주는 회사와 거래하시면 돼요.
계약서를 작성하면 회사 직원이 자동차 사진을 찍어서 사이트에 올려요.
자동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나타나면 전문적으로 자동사 검사를 하는 곳에서 차 상태를 확인 후 증명서를 발급받아요.
자동차 문제가 없음을 확인 후 새로운 구매자에게 자동차 등록하는 것 까지 중고차 거래 사이트 회사가 모두 책임지고 진행해요.

중국 중고차 거래 계약 방법

중고차 판매할 때 여러 자동차 앱에 내 자동차를 올려놓을 수도 있고, 하나의 자동차 앱과 독점계약을 맺고 그 앱에서만 판매할 수도 있는데요.
한 플랫폼 하고만 계약을 해서 그곳에서만 판매를 하고 싶다면 保卖车라는 독점계약 형식을 사용하시면 돼요.
이렇게 독점계약을 맺을 때는 그 앱 회사에서 보상 조건을 줄 거예요, 예로, 만약 한 달 안에 차를 팔지 못하면 일정 금액을 보상함 같은.
보상 조건이 합리적인 것 같다면 독점계약서를 작성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봐요.
그리고, 대부분 앱 회사의 서비스 비용은 자동차 매매가의 4% 정도이며, 구매하는 사람이 지불해요.참고로, 중국에서는 瓜子 (Guazi) 이 TOP 1이에요.
제 친구들도 여기서 자동차 팔고 사고했는데, 철저하게 관리해주고 서비스 퀄리티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중국 운전면허 취득 필기시험, 자동차 면허증 신청 관련 자료가 필요하시면 여기에 정리해 뒀고, 중국 자동차 번호판 구매 방법이 궁금하시면 여기에 내용 공유해 뒀어요.

Skye Noh
Oversea Story
     22 January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