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정권이 노동당으로 바뀌면서 이민성의 정책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2018년부터 해외에서 온 뉴질랜드 대학 졸업생들에게 졸업 후 3년 워크 비자를 발급해 주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3년 오픈 워크 비자 발급받기 위해 어떤 조건을 맞춰야 하는지 보겠습니다.

뉴질랜드 3년 워크 비자

오클랜드에서 공부한 학생

학위 발급 학교가 오클랜드에 있는경우

학위 레벨 7 또는 그 이상

  • 레벨 7 학사 학위 또는 그 이상의 학위를 받은 사람은 3년 post study work visa (3년 오픈 워크 비자) 신청 가능
  • 레벨 7 디플로마 및 기타 레벨 7 학위를 받은 사람은 1년 post study work visa (3년 오픈 워크 비자) 신청 가능

학위 레벨 4, 5, 6

  • 레벨 4, 5, 6 학위를 받은 사람은 1년 post study work visa (1년 오픈 워크 비자) 신청 가능

오클랜드 밖에서 공부한 학생

학위 발급 학교가 오클랜드 밖에 있는경우

학위 레벨 7 또는 그 이상

  • 레벨 7 학사 학위 또는 그 이상의 학위를 가지고 있으면 3년 post study work visa (3년 오픈 워크 비자) 신청 가능
  • 레벨 7 디플로마 및 기타 레벨 7 학위를 마치는 사람은
    – 2021년 12월 31일 이전에 마치면 2년 오픈 워크 비자 신청 가능
    – 2021년 12월 31일 이후에 마치면 1년 오픈 워크 비자 신청 가능

학위 레벨 4, 5, 6

  • 레벨 4, 5, 6 학위를 마치는 사람은
    -2021년 12월31일 이전에 마치면 2년 오픈 워크 비자 신청 가능
    – 2021년 12월31일 이후에 마치면 1년 오픈 워크 비자 신청 가능

오픈 워크 비자 신청 서류

  • 사진 한장
    용량: 500 KB ~ 3 MB
    크기: 900 x 1200 pixels 또는 2250 x 3000 pixels
    파일: JPG 또는 JPEG
  • 여권 스캔본

건강 검진 검사 결과표 (x-ray & 신체검사)

무범죄증명서

뉴질랜드 학교 졸업증

늦어도 학생비자 끝난 후 3개월 내 신청

적어도 NZD $4,200 은행계좌에 있어야함

오픈 워크 비자 접수

위의 서류를 준비 하여 이민성 웹사이트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 가능 합니다. 
큰 문제가 없는경우 3일 만에 발급된 사람도 있습니다.

sharing experience and information

Tips!

서류 준비 과정중 발생 할 수 있는 문제 & 해결법

  • 건강증명
    -학생비자 받을때 제출했던 x-ray가 3년을 넘기지 않았으면 x-ray는 다시 찍지 않아도 돼요.
    -이민성이 인정한 건강검진 병원 목록 여기에 있어요.
  • 케릭터
    무범죄 증명서는 영사관 가서 신청 하시면돼요.
  • 학위 증명서
    졸업장 나오기 전에 미리 ‘Interim Certificate’ 를 학교에서 발급 받아 이민성에 제출해도 오픈 워크비자 나와요.
  •  오픈 워크 비자 신청서
     이민성 웹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하시면 돼요. 모든 문서는 스캔에서 업로드 하시면 되고, 원본 확인 절차 없었고, 서류에 문제 없을 시 빠르면 3일만에 받은 사람도 있어요. 

건강검진 경험 공유

혹시, 소변검사에서 잠혈 양성이 나와 고민하고 계신다면 이 팁을 읽어보세요.
신체검사는 주요하게 피검사, 소변검사, 수술한 흔적 있는지 검사를 해요.
저는 소변검사에서 문제가 좀 생겼었어요.
소변검사는 총 두 번을 할 수 있고, 리트머스지로 하는데 첫 테스트에서 잠혈 양성이 나왔어요.
그래서 두 번째 테스트에서는 모 의사분의 조언을 듣고 테스트 전 배가 터지도록 생수를 마시고, 또 생수를 소변 컵에 부어서 희석까지 시켰는데, 여전히 잠혈 양성이 나왔어요.
병원에서 말하기를 이민성에서 연락 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정밀검사를 하라고 하더군요.
저는 기다리지 않고 당일날 바로 정밀 검사하는 병원으로 가서 검사를 했어요.
그 다음 날 결과가 나왔는데 혈뇨 아님, 모두 정상으로 나왔어요.
Specimen: Mid-Stream Urine
Microscopy:
Leucocytes <10 x 10 e6 / L (<40)
Erythrocytes <10 x 10 e6 / L (<35)
Epithelial Cells 3 x 10 e6 / L
Culture: Culture is not routinely performed in the absence of pyuria
그래서 해외의 논문 자료, 랩실 자료를 모두 뒤졌더니 잠혈뇨와 혈뇨는 다른 것이며,
리트머스의 Blood 부분 색이 변해서 잠혈 양성이 나오는 건, 꼭 혈액뿐 아니라 Myoglobin, Oxidizing agents, Bacterial peroxidase, Vegetable peroxidase, Betadine 등과 같은 요소에 의해서도 색이 변한다고 하더군요.
이 경우 혈뇨가 아닌 잠 혈뇨이며, 마이크로스코픽 정밀 검사를 한 후 적혈구가 <10 이면 음성 판단이라 하더군요.
즉, 리트머스 테스트 양성 & 정밀 검사 테스트 음성 = 리트머스 거짓 양성 = 리트머스 거짓 혈뇨
일단 안심을 하고 이민성의 연락을 기다렸어요.
3주 정도 지나니 이민성에서 메일이 와서 소변 정밀검사를 하고 결과를 시스템으로 제출하라 하더군요.
그래서 3주 전에 검사받았던 병원와 연락해서 정밀검사 문제없다고 나온 거 이민성 시스템에 업로드 좀 해줄 수 있냐 했더니, 의사가 이민성에 업로드했다고 문자가 오더군요.
그러고 나서 1주일 뒤 비자가 나오더군요.
리트머스 잠혈 표시되었을 때, 또 다른 팁 하나는 바나나 링거 (노란색 영양액)를 맞고 소변검사 가면 리트머스 통과 가능해요.
물론, 실제 소변에 혈이 없는데 리트머스에 잠혈로 나오는 분일 경우예요.
그러니, 걱정 마시고 바나나 링거를 맞거나, 정밀검사를 해보시거나 해서 해결할 수 있어요.
정밀검사를 하러 갈 때는 꼭 이민성에서 지정한 병원을 가세요.
그래야 의사분이 이민성 시스템으로 결과를 업로드해줄 수 있어요.

Skye Noh
Oversea Story
     20 January 2020